• 최종편집 2025-11-07(금)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 이하 ‘재단’)이 오는 9월 19일(목)부터 10월 13일(일)까지 약 한 달간 강원 남부 폐광지역인 태백, 삼척, 영월, 정선에서 씨제이이엔엠(CJ ENM)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지식 재산(IP)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와 연계한 ‘신비로운 강원투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비아파트’는 국내 최초의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2016년 티브이(TV) 시리즈를 시작으로 극장판, 뮤지컬, 완구, 게임, 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티브이(TV) 시리즈는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신비로운 강원투어’는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게임과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체험 행사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고스트의 흔적을 따라 지역의 숨겨진 보물을 지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참가자들은 해당 지역에서 사용한 영수증이나 숙박 인증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매주 토요일마다 지역별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무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신비로운 강원투어’는 정선(9. 19.~22.)을 시작으로, 삼척(9. 26.~29.), 태백(10. 3.~6.), 영월(10. 10.~13.) 순으로 진행되며, 각 지역별로 토요일에는 14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뚜아뚜지 티브이(TV)와 함께하는 특별 팬미팅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신비로운 강원투어’의 세부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은 공식 누리집(https://www.gangwon-mysterytou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성현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가을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신비로운 강원투어’를 통해 온 가족이 강원특별자치도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준비하여 우리 국민들이 365일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IN.KR 2025-11-10 02:09:1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6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비로운 강원투어’, 강원 남부 폐광지역에서 신비아파트와 함께하는 가을 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