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함안군+맛집멋집+현판_0910+함안군+대표‘맛집+‧+멋집’+50개소+지정.jpg.middle.jpg

 

함안군(군수 조근제)이 2024년을 대표할 ‘맛집·멋집’ 50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특색 있는 메뉴와 우수한 맛을 자랑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군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함안군은 공고와 읍·면장 추천을 통해 신청 및 추천된 74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항목에는 맛과 가격, 분위기, 서비스 등이 포함되었으며, 지역 내 인지도 역시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했다. 이후,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50개 업소가 선정됐다. 이 중 36개소는 식사 위주의 음식점으로 ‘맛집’에, 14개소는 차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카페로 ‘멋집’에 선정됐다.


선정된 업소는 다양한 지원과 홍보 혜택을 받게 된다. 군은 2024년 맛집·멋집으로 선정된 업소들에 시설 개선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업소에 현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리플릿 제작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함안군을 대표하는 맛집과 멋집으로 선정된 업소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 음식문화 발전에 더욱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군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함안의 대표 음식점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맛집·멋집 선정은 함안군의 음식문화를 발전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으로, 군은 이를 통해 더 많은 방문객들에게 함안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KIN.KR 2025-11-09 22:53:46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68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군, 2024년 '맛집·멋집' 50곳 선정…지역 대표 음식점 육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