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9.9(제9회+김해+꽃+축제+개최)제9회+김해꽃축제+홍보+포스터.jpg.middle.jpg

 

김해시 대동생태체육공원에서 제9회 김해 꽃 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열린다. ‘김해 꽃愛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김해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성환) 주관, 김해시 후원으로 개최되며,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는 잔디광장과 연계된 꽃 정원과 포토존, 가족 꽃 체험존, 꽃 장터 등 6개 분야에 걸친 4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날에는 새로운 꽃 문화 정착을 위한 신화환 경진대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초청 가수 안성훈, 김수찬, 미스김의 축하공연과 함께 제9회 김해 꽃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불꽃 행사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 행사로는 경남도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에서 개발한 장미, 국화, 거베라 등 신품종 40종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화훼농가와 소비자들의 기호도를 조사하고 향후 품종 선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무대 행사로는 꽃과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팀들이 참여하는 버스킹 페스티벌이 진행되며, 지역 생활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문화공연과 메인 무대에서의 화려한 공연도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이 밖에도 화훼농가가 참여하는 꽃 장터, 다양한 꽃 체험행사, 플라워아트 프리마켓 등 지역 화훼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는 판매 및 체험 행사도 함께 열린다.


김해 꽃 축제는 전국 최대 화훼 주산지인 김해의 명성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축제로, 지역 화훼농가의 열망이 모여 시작되었다. 부경원예농업협동조합, 대동농업협동조합, 영남원예농업협동조합 및 여러 화훼농가들이 힘을 모아 매년 성공적인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제8회 김해 꽃 축제는 22만 1,034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김해시의 대표적인 치유와 힐링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김해시는 올해에도 다양한 지원과 홍보를 통해 더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 꽃 축제는 우리 시를 대표하는 치유와 힐링의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화훼 주산지로서 김해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화훼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김해 꽃 축제 추진위원회(☎346-8001) 또는 김해시 농식품유통과(☎350-4082)로 하면 된다.

KIN.KR 2025-11-09 22:53:4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5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9회 김해 꽃 축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김해를 물들이는 꽃의 향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