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이 9월 9일 강원 호수문화권의 5개 시군(춘천, 홍천, 화천, 양구, 인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원호수문화투어패스’**를 출시했다. 이 패스는 관광객들이 호수문화권 지역을 더욱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획된 통합 이용권으로, 호수와 강을 중심으로 한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강원 호수문화권에 속한 춘천, 홍천, 화천, 양구, 인제 5개 시군은 관광협의체를 구성하고, 호수 및 강과 연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강원관광재단과 5개 시군이 협력하여 관광객들이 특정 시간 동안 가맹된 관광지와 카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이용권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강원호수문화투어패스는 12시간, 24시간, 48시간 등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관광객은 선택한 시간 동안 가맹된 관광지와 카페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이번 투어패스를 통해 이용 가능한 주요 관광지는 춘천의 육림랜드, 이상원미술관, 홍천의 지역 카페, 화천의 화천박물관과 조경철천문대, 양구의 군립박수근미술관과 백자박물관, 인제의 지역 카페 등 약 20여 개소에 이른다. 이용 가능한 시설 목록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강원호수문화투어패스 출시로 호수문화권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강원호수문화투어패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용 가능한 시설 목록은 강원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IN.KR 2025-11-09 22:53:45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76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관광재단, 강원호수문화투어패스 출시…호수문화권 여행 더욱 편리하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