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이 주최하는 '2024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이 내달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솥바위와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올해 축제에는 대한민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이찬원과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가 출연하며, 이들의 무대가 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의 개막식은 10월 3일 오후 7시 의령 서동생활공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의 가장 큰 관심사는 인기 가수 이찬원의 무대다. '흥부자'라는 애칭을 가진 이찬원은 특유의 활기차고 신나는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수 빈예서, 이젤, 박구윤 등이 출연해 개막식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의령이 ‘부자 1번지’임을 선언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7개의 미디어 대북을 도깨비방망이로 두드리며 ‘부자의 법칙’을 상징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 10월 4일에는 ‘청춘만개콘서트’가 열린다. 이 무대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의 출격이다. 20년간 국내 힙합 씬에서 전설로 군림해온 다이나믹듀오는 흥이 넘치는 무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가수 김희재, 밴드 데이브레이크, 신해솔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청춘을 주제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0월 6일에는 KBS Cool FM 공개방송을 겸한 ‘세대공감 어울림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콘서트에는 유주, 유희승, 브브걸, 케이시, 홍대광 등 젊은 가수들이 출연하여 청소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매일 밤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리치 멀티미디어쇼와 EDM 파티가 이어진다. 의령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굴 EDM 파티는 나흘간 매일 열리며, 관객들에게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을 선사해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번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의령에서 부자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부자의 법칙’을 공개한다. 부자의 나눔, 도전, 신념, 쉼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부자의 교육과 경험을 학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부자뱃길투어, 리치런치쇼, 리치톡톡 등의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로 운영되며, 조기 마감이 예상될 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의령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의령의 풍부한 문화와 전통을 바탕으로 관객들이 행복한 부자의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축제장을 찾아 소중한 추억을 쌓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4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의령의 대표 축제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