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1727225666918MM2IED84ZV4BC91ATQZ36L0UV.jpg

 

9월의 마지막 주말,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숲, 갯벌 등 천혜의 자연을 담은 대부도에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이번 축제는 안산시(시장 이민근)의 특산품인 ‘대부 포도’를 테마로 하여 대부도의 풍요로운 자연과 지역의 특산품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안산시는 오는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대부에 취하자, 즐기자, 빠지자! 대부에서 놀자!!’라는 슬로건 아래 안산 대부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축제는 ‘2024 안산 마라톤 대회’와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 ‘방아머리 해변 선셋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하여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축제는 5,000평 규모의 행사장에서 공연·체험과 직거래 장터를 이원화해 진행되며, 포도 재배 농가의 참여를 확대하여 대부 포도 및 안산시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8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대부포도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대부포도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축제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어, 현장에 직접 오지 못하는 분들도 함께 축제의 열기를 즐길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려면 포털사이트에서 ‘대부포도축제’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가득한 축제의 장

가족 단위 방문객 및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포도 활용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대부포도 밟기 댄스타임’은 대부포도를 직접 밟으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행사로, 전문 MC의 진행과 함께 현장 선착순 접수를 통해 매일 2회씩 무료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축제의 즐거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대표 이벤트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알뜰살뜰 깜짝 경매 ▲포도 씨 멀리 뱉기 ▲주부 철인 3종 경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안산시와 대부도를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안산시·대부도 문화체험 ▲대부포도 활용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안산시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우산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우천 시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된 조치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객석 루프 트러스와 파라솔 쉼터, 먹거리 푸드트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대부도의 자연과 함께 대부 포도를 마음껏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했다”며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대부 포도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 안산시의 대표 가을 축제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안산 대부포도축제는 대부도의 풍성한 자연과 맛있는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로, 가을의 정취와 함께 대부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KIN.KR 2025-11-09 17:36:18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98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대부포도축제, 9월 28일~29일 개최… 대부도의 자연과 맛에 취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