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9.25(제1회+부원동+뒷고기+축제+28~29일+개최)포스터.jpg.middle.jpg

 

김해시 부원동 뒷고기 거리에서 지역 대표 먹거리인 뒷고기를 주제로 ‘제1회 부원동 뒷고기 축제’가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부원동(동장 장문희)이 주최하고 부원동주민자치회(회장 장성대)가 주관하여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축제다.


축제는 부원동 700번지 일원(수정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첫날인 28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둘째 날인 29일에는 오후 8시까지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28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리며, 부원동 출신 개그우먼 김명선이 진행을 맡아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크게 △뒷고기 음식부스 △공연 △이벤트 △홍보‧체험‧마켓의 4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뒷고기 음식부스에서는 뒷고기 식당을 운영하는 상인들이 참여하여 축제 기간 동안 특별 할인을 진행, 120g에 5,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해 방문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뒷고기의 진미를 맛볼 수 있게 한다.


축제 첫날에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김해문화의집 동아리팀의 부원동풍물단, 기타반, 라인댄스, 하모니카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어 ▲초청가수 노래강사 허용옥 ▲KL댄스시범단 ▲개그우먼 김명선 ▲허니플레인 ▲JJ프로젝트 등의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또한 ▲김해뒷고기 자랑대회 ▲뒷고기 3행시 이벤트 ▲즉석노래방 ▲뒷고기 부위 맞추기 게임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장유힐링예술단 ▲서정완밴드 ▲마술공연 ▲청소년밴드(김해시청소년센터) ▲K-POP댄스 ▲화요립스 ▲끼자랑 경연 본선 ▲APM다이어트 ▲비비안앙승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뒷고기 부위 맞추기 게임 등의 이벤트도 진행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둘째 날 진행되는 ‘끼자랑 경연’은 노래, 춤, 악기 등 부문 제한 없이 3분 이상의 공연이 가능한 팀(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아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이 무대에 오르게 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의 멋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양일간 운영되는 홍보관에서는 김해뒷고기와 김해문화의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캘리그라피, 돼지 키링 만들기 등이 진행되어 축제의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뒷고기 홍보영상, 단편영화 상영 등을 통해 뒷고기의 맛과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장성대 부원동주민자치회장은 “뒷고기는 김해가 원조이며, 부원동 뒷고기 거리는 김해에서 뒷고기 식당이 가장 밀집된 곳”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분들께 뒷고기의 맛과 매력을 알려 뒷고기 거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문희 부원동장은 “이번 뒷고기 축제는 부원동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고 축하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대표 먹거리인 뒷고기를 주제로 열린 제1회 부원동 뒷고기 축제는 김해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상권의 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IN.KR 2025-11-09 17:35:07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3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 부원동, ‘제1회 뒷고기 축제’로 지역 활성화 –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