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부산역과 부산항 북항을 중심으로 한 ‘내가 사랑한 동구 관광코스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는 부산역과 북항을 비롯한 인근의 맛집과 관광지를 자유롭게 탐방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11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여행객들이 자신만의 개성 있는 부산 동구 관광코스를 기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약을 두지 않아, 참신하고 독창적인 코스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부산역 맞은편에는 초량이바구길과 차이나타운 거리가 자리해 있으며, 북항 방면에는 친수공원이 있어 부산역을 통해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동구의 매력을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관광 명소를 포함한 다양한 코스를 발굴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담아낼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영상은 향후 응모자와 협의해 동구를 홍보하는 영상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부산 동구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매력적인 지역”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동구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고, 자신이 경험한 ‘동구 여행기’를 널리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동구청 문화관광과(440-4811)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여행객들이 직접 경험한 동구의 다양한 매력을 조명하며, 부산 동구의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