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지난 4일부터 정읍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 자원을 주제로 한 ‘관광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열고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정읍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홍보 접점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사계절과 장소에 따라 다채롭게 변화하는 정읍의 풍경을 영상으로 담아내고자 오는 22일까지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다만, 공모전에 출품하는 작품은 공고일 이후 새롭게 제작된 영상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적이 있는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공모전 주제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정읍을 방문하고 싶어지게 하는 작품 ▲정읍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소개하는 작품 ▲정읍의 생태, 문화, 관광자원을 담아낸 작품 등으로 구성된 3분 미만의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정읍의 매력을 영상에 담아낼 수 있다.
출품 방식은 참가자의 유튜브 계정에 해시태그 <#정읍시관광유튜브공모전 #가볼만한곳 #정읍 #정읍관광 #정읍맛집 #정읍갈곳 #전라북도여행 #전북여행 #전주근교 #여행 #맛집>을 첨부하여 전체 공개로 영상을 업로드한 후, 정읍시청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공모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들은 예비심사와 본심사, 유튜브 조회수 등을 종합하여 온·오프라인 심사를 거친 뒤, 오는 12월 중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출품작의 수와 수준에 따라 시상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영상물을 발굴하고 정읍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읍의 사계절 아름다움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읍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읍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