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외국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진주 로컬스테이' 행사를 진행하며 진주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관광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진주 로컬스테이 행사는 국내에 거주 중인 미국, 프랑스, 아르헨티나 등 17개국 출신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26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1박 2일 동안 진주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진주의 야경을 체험하는 등 진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SNS를 통해 전 세계에 홍보했다.
참가 인플루언서들은 ‘나만의 진주 버킷리스트 여행’을 주제로 한 진주 여행 계획서를 바탕으로 투어 구성, 홍보 계획, 참여 의지 등의 항목을 평가받아 최종 선발되었다. 이들은 평균 1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로, 평소 꼭 방문하고 싶었던 진주의 관광 명소를 여행하며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SNS에 진주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알리는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했다.
여행 중 인플루언서들은 진주성, 국립진주박물관에서 국난 극복의 역사적 의미를 배우고, 진주남강유등전시관과 유등공원에서는 형형색색의 유등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며 특별한 순간을 기록했다. 야간에는 김시민호를 타고 진주성과 촉석루의 빛나는 야경을 감상하며 진주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등 진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경험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진주 로컬스테이는 진주를 찾고 싶어 했던 외국인 인플루언서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주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양질의 홍보 마케팅이 이루어졌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인바운드 여행 수요가 회복되는 만큼, 진주시가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야경을 바탕으로 진주만의 독특한 여행 경험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계기가 되었다. 진주시는 앞으로도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통해 진주가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