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2일 경산 지역 복지관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가을철 문화체험 여행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들이 여가를 즐기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가을 추억을 선사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경주의 특산물인 경주빵과 전통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에 참여했다. 익숙하지 않은 손길로도 특산품을 완성해보며 새로운 경험의 기쁨을 만끽한 어르신들은 이후 교촌마을을 탐방하며 지역 문화와 전통의 매력을 한껏 느꼈다. 경주의 유구한 역사와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가을 날씨 속에서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경주가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체감할 수 있었고, 직접 특산품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정말 흥미로웠다”며 “경주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한 소중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 취약계층에게도 문화와 여가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임동필 경영혁신실 실장은 “이번 가을여행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매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가을여행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어린이 안전문화체험, 팝콘데이, 연탄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여행을 넘어, 어르신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에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모든 세대가 문화와 여가를 통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KIN.KR 2025-11-08 18:29:4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2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산 어르신들과 함께한 가을 문화체험 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