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1-24(토)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과 서울시는 관광종사자들이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약자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침과 사례를 묶은 ‘모두를 위한 관광, 관광업 종사자 서비스 매뉴얼’(이하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매뉴얼은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관광도시 서울 조성의 일환으로 2018년 제작된 매뉴얼의 전면 개정판이다. 매뉴얼은 크게 ▲모두를 위한 관광의 의미와 특징 ▲관광약자 고객의 이해 ▲관광업 종사자 서비스 가이드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뉴얼은 재단에서 최근에 실시한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 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과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에 참여한 업소를 대상으로 우선 배포하여, 물리적 환경과 인적 서비스 두 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에서 매뉴얼 pdf 버전을 열람할 수 있으며, 매뉴얼 책자 신청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에서는 작년 4월 서울다누림관광센터 개관을 필두로 물리적 환경 개선, 정보 접근성 강화,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유니버설 관광도시 서울’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KIN.KR 2026-01-26 03:28:55
태그

전체댓글 0

  • 465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관광재단, 모두를 위한 관광 서비스 매뉴얼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