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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양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역 매력 담은 작품 선정
-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밀양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황 행정국장, 김효경 관광진흥과장, 수상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작과 함께 밀양의 관광 매력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6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밀양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6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금상은 조옥희 씨의 작품 ‘밀양 영남루의 향을 잇;다’, 디퓨저 형태의 관광기념품으로, 밀양의 대표 명소인 영남루의 향기와 정취를 표현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은상은 이빈 씨의 ‘영남루 감성, 가치를 느끼다’, 특수 종이로 제작한 소반 스타일의 오브제 작품과 김바름 씨의 ‘밀양 아리랑 마그넷 화병’이 차지했다. 입선작으로는 이종태 씨의 ‘영남루 머그잔’, 손제숙 씨의 ‘국보 밀양 영남루’ 마그넷, 하수영 씨의 ‘밀양 아리랑 스카프 2’가 각각 선정됐다. 시는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금상 200만 원, 은상 각 150만 원 등 총 7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또한, 예산을 활용해 선정된 6개 작품을 구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광기념품 제작에 참여한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 작품이 실제 밀양 관광의 홍보와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효경 관광진흥과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밀양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관광기념품이 더욱 활발히 개발·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밀양의 관광 자원과 전통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하며 지역의 매력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밀양시는 앞으로도 관광기념품 개발과 판매 활성화에 힘쓰며, 밀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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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양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역 매력 담은 작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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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수험생과 관광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순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능 힐링 리워드 이벤트’와 ‘흑두루미 탐조 투어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순천의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며 특별한 혜택과 추억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는 순천의 대표 관광지 5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대상지는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뿌리깊은나무박물관, 드라마촬영장으로, 수험생들은 입장료 부담 없이 순천의 자연과 전통, 문화유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11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되는 ‘수능 힐링 리워드 이벤트’는 무료 개방된 관광지를 방문한 후 본인의 SNS 계정에 방문 사진과 후기를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SNS를 통해 순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순천시의 또 다른 자연 명소를 즐길 수 있는 ‘흑두루미 탐조 투어 후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흑두루미 탐조 투어에 참여한 관광객이 본인의 SNS와 예약 누리집에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순천만의 생태적 가치를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순천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을의 정취를 경험하고, 이를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림으로써 순천을 매력적인 관광지로 기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관광과(061-749-5800)로 문의하면 된다. 수험생과 관광객 모두에게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번 순천시의 이벤트는 가을의 순천을 더욱 특별한 관광지로 만드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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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수험생과 관광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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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의 맛과 즐거움이 가득!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 11월 16일 개막
- 전북 진안군이 전통 김장 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를 오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진안군 우리 농산물 직매장 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 특화형 우수축제로 선정된 만큼 진안군의 대표 농특산물과 전통문화를 결합한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의 중심인 김장 체험 프로그램은 진안고원의 특산물을 활용해 김치를 직접 담가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 집 김치담그기’**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체험은 하루 세 차례씩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김장 문화의 정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용되는 재료는 진안고원의 일교차가 큰 환경에서 자란 고품질의 배추와 채소, 그리고 신선한 고추로 만든 양념으로, 김치의 맛과 품질은 이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김치뿐만 아니라 진안고원의 대표 미식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흑돼지 보쌈과 막걸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식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신명 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 전시관도 함께 운영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미식과 체험을 즐기고자 하는 다양한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즐기고 먹는 행사를 넘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로 이어지는 지역 경제 활성화의 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진안군의 농특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함께 열려 지역 주민과 관광객 간의 교류와 상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진안군 관계자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는 진안의 특산물과 전통문화를 함께 알릴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라며, “이번 축제가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 경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통의 맛과 현대적 즐거움이 조화를 이루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는 진안군의 가을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며, 진안 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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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의 맛과 즐거움이 가득!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 11월 16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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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홍삼의 매력 속으로" 2024 진안홍삼 축제 성황리에 폐막
- 전북 진안군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열린 **‘빠져나올 수 없는 즐거움! 2024 진안홍삼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 특구에서 펼쳐지는 이 축제는 전국에서도 유일하게 홍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선보이며 모든 연령층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축제는 진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홍삼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진안홍삼과 진안고원의 특산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일부를 지역 상품권으로 보상 환급해주는 특별 행사와 더불어,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전시관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홍삼 단팥묵, 홍삼정 등 독특한 홍삼 상품을 직접 체험한 방문객들은 진안홍삼의 차별화된 품질에 감탄하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축제 현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비롯해 국내외 관광객들로 북적였고, 진안홍삼이 가진 건강과 힐링의 가치를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준비된 다양한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과 상생하며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진안홍삼 축제추진위원장은 “2024 진안홍삼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경험하고 돌아간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내년에도 더 많은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홍삼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진안홍삼 축제는 진안군의 대표 행사로, 홍삼 특구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관광과 경제를 아우르는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축제를 통해 진안군은 지역 특산물인 홍삼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고, 전국적인 홍삼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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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홍삼의 매력 속으로" 2024 진안홍삼 축제 성황리에 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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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체류형 생태관광 활성화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 도모
- 전북특별자치도가 고창 운곡습지를 체류형 생태관광의 거점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에 나선다. 15일 전북도에 따르면 최병관 행정부지사는 고창 운곡습지를 방문해 생태관광 운영 현황과 기반시설 조성 상황을 점검하며, 체류형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운곡습지는 한때 농경지로서 마을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었으나, 1980년대 초 영광원자력발전소 발전용수 공급 계획에 따라 주민들이 이주한 이후 30년 넘게 인간의 간섭 없이 자연적으로 복원된 곳이다. 폐경작지였던 이곳은 현재 저층 산지습지의 원형으로 회복되며 생태적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이곳은 수달과 삵을 포함한 850여 종의 야생생물이 서식하는 생물다양성의 보고로 알려져 있으며, 2011년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데 이어 같은 해 람사르습지로 등록되며 국제적 생태관광지로 주목받았다. 이후 2017년 국가지질공원 지정, 2022년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2023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까지 잇따라 획득하며 국내외적으로 생태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운곡습지를 찾는 탐방객 수는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6년 20,170명이던 방문객 수는 2023년 103,661명으로 약 400% 이상 증가하며 생태관광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생태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천리길과 생태관광 플러스 같은 연계 사업과 융복합해 생태관광의 다각적 발전을 도모하고,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마을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방침이다. 최병관 행정부지사는 “운곡습지를 비롯한 전북의 생태‧환경자산은 지역 발전의 중요한 동력이자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의 핵심 기반”이라며, “전북특별자치도의 생태관광 활성화 정책을 통해 체류 인구를 유입하고, 지방소멸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운곡습지는 단순한 관광 명소를 넘어 환경 보전과 지역 발전의 조화를 이뤄낸 성공 사례로, 향후 전북특별자치도의 생태관광 정책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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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체류형 생태관광 활성화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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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톡에서 에어서울 채널을 추가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참여 가능하며 전원에게 일본 노선 예약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이 되는 프로모션 코드가 제공된다. 발급된 프로모션 코드는 11월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탑승 기간은 12월 1일부터 25년 3월 29일까지다. 채널 추가를 인증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에어서울은 최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며 홈페이지와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등 변화를 가하고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이제 에어서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여행 준비를 위한 모든 것들을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 만큼,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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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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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대형 항공 부문 1위 선정
-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조사(이하 NCSI)」에서 8년 연속 ‘대형 항공 부문(FSC)’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화),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4 NCSI」 시상식에서 대형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11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이어 NCSI에서도 대형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 하계 기간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다양한 여행 선택지 제공 ▲ 난기류 발생시 대응절차 간소화 등 안전 역량 강화 ▲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등 ESG 경영 확대 ▲ 의료 · 문화 · 쇼핑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고객편의성 확대 등 국제 항공 운송 서비스와 사회적 책임 수행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 다양한 운항 노선 제공을 위한 신규 취항 및 증편 ▲ 정기적 서비스품질 점검 제도를 통한 서비스 개선 ▲ 안전 운항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 운항 기술 및 훈련 도입 ▲ 고효율 항공기 지속 도입과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에 따른 환경경영 실천 등 항공 안전과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서비스본부장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아시아나항공이 8년 연속 상을 수상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최고의 안전과 차별화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교 국가품질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6개월 동안 편도 기준 2회 이상 이용한 20세 이상 5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8~10월 동안 조사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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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대형 항공 부문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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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해상케이블카 ‘수능 끝! 송카에서 자유를 만끽하니 럭키비키잖아?’ 이벤트 진행
- 송도해상케이블카는 16일부터 25년 2월 10일까지 수험생과 고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 끝! 송카에서 자유를 만끽하니 럭키비키잖아?’를 주제로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송도해상케이블카의 수능 할인 이벤트는, 바닥이 투명해 발 아래로 송도해수욕장의 푸른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크리스탈 크루즈는 6000원, 기본형인 에어크루즈는 4000원이 할인된다. 왕복과 편도 모두 할인이 적용되고, 왕복 기준으로 크리스탈 크루즈는 1만6000원, 에어크루즈는 1만3000원에 탑승할 수 있으며, 수험생과 고교 3학년 학생 뿐만 아니라 동반하는 한 명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자는 매표소에서 수험표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증 확인 후 즉시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송도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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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해상케이블카 ‘수능 끝! 송카에서 자유를 만끽하니 럭키비키잖아?’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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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수험생 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
-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회원 포함12월 1일(일)까지 아시아나클럽 신규 회원 가입을 하는 수험생(04년~06년생 대상) 본인과 가족등록이 완료된 가족 전원에게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내년 4월 30일까지 탑승하는 일반석 항공권 국제선 1매, 국내선 1매를 대상으로 총 국제선 20개 노선과 국내선 5개 노선 중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항공권 구매기간을 기준으로, ▲12월 15일(일)까지 동남아(방콕, 치앙마이, 싱가포르, 호치민, 다낭, 세부, 홍콩) 노선 8% 할인 ▲내년 1월 15일(수)까지 인천 출발 일본 전 노선 및 김포~오사카 노선 6% 할인 ▲내년 1월 31일(금)까지 국내선 제주 전 노선 왕복 3천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설 연휴 기간 등 특정 시기에는 할인 쿠폰이 적용되지 않으며, 신규 회원가입 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할인 쿠폰이 발송된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제시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매직보딩패스’ 프로그램을 통해 2025학년도 수험표 및 탑승권 지참시 제주 ‘빛의 벙커’, 일본 도쿄 ‘사쿠라 포토스튜디오’ 등 국내/외 제휴처에서 할인 적용 및 증정품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험생 할인쿠폰으로 이벤트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공식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수능을 마친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헤드폰, 폴라로이드 카메라, 외식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달 21일(목)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에서 ‘OZ 템플릿’ 선택 후 간단한 퀴즈에 대한 답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인천~도쿄(나리타) 왕복 항공권, 올리브영 상품권(10만원)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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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수험생 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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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국제 학생 유치 위한 ‘2024 서울 교육여행 팸투어’ 성료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진행된 ‘2024 서울 교육여행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교육여행, 이른바 ‘런케이션’ 수요에 발맞춰 서울을 교육여행의 주요 목적지로 홍보하고 더 많은 국제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런케이션은 ‘교육(Learning)’과 ‘여행(Vacation)’을 결합한 개념으로, 교육과 관광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이다. 이번 팸투어에는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영국, 미국 등 7개국에서 초·중·고 및 대학생, 유학생 등 다양한 교육여행 관광객을 해외로 송출하는 전문 여행사 13개사에서 17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모두 서울을 중심으로 한 교육여행 상품을 기획 중인 업체들로, 팸투어를 통해 서울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며 상품 개발의 기회를 모색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4일 동안 한국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경복궁, 청와대, 국립민속박물관을 비롯해 서울컬처라운지의 한글 배우기, 인사동 떡 박물관의 떡 만들기 등 교육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체험을 경험했다. 이 외에도 서울새활용플라자 도슨트 투어, 대학 캠퍼스 투어와 같은 교육 콘텐츠뿐 아니라 성수동, 명동, 청계천 등 로컬 핫플레이스를 방문하며 서울의 현대적인 매력을 탐방했다. 특히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서울달 탑승을 통해 여의도에서 도심 야경을 감상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팸투어 일정 중에는 국내 여행업계와의 비즈니스 상담회도 진행되어 60건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뒀다. 서울 교육여행 상품 개발에 관심을 가진 17개 해외 여행사 관계자들은 국내 관광 기업 6개사와 만나 활발한 논의를 이어가며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영국 여행사 Imagine Asia의 튜퍼 피터 데이비드 씨는 “서울의 교육여행지로서의 매력을 이번 팸투어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됐다”며 “한류의 영향으로 서울로 교육여행을 가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국제 학생들이 서울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관광재단 권혁빈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 이후 교육여행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을 찾는 교육여행 잠재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팸투어는 서울이 가진 풍부한 교육 및 관광 자원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서울을 글로벌 교육여행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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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국제 학생 유치 위한 ‘2024 서울 교육여행 팸투어’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