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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인도서 첫 서울관광 프로모션 ‘Seoul My Soul in India’ 성황리 개최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12월 5일(목), 인도 뉴델리 중심지에 위치한 인도무역진흥기구 컨벤션센터(ITPO)에서 첫 번째 서울관광 프로모션인 ‘Seoul My Soul in India’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티켓 오픈 이틀 만에 좌석이 매진되고, 현장에도 약 3,000명의 관람객이 몰려 서울에 대한 인도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를 보유한 국가로,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지출규모가 2024년 기준 4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9년 대비 83.4% 증가한 수치다. 특히, 인도의 한류심리지수 성장률은 26개국 중 가장 높고, 청년층을 중심으로 한류 콘텐츠의 확산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어,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방한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로 이번 행사가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으로 이름을 알린 원어스(ONEUS)의 라이브 콘서트를 비롯해 서울 브랜드쇼, 서울스타일 팝업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현지 관람객들은 K-pop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서울 브랜드쇼와 함께 유명 작가들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즐기며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공연은 현지 K-pop 댄스팀 EZ 등과 함께한 퍼포먼스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K뷰티와 브랜드 굿즈를 소개하는 4개의 체험관도 운영됐다.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에서는 ‘브랜드존’에서 서울마이소울 굿즈들이 전시되어 현지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으며, ‘뷰티존’에서는 K-페스티벌을 연상시키는 축제 메이크업 체험이 제공됐다. 여의도 공원처럼 꾸며진 잔디 공간에서는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서울달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또한, 체험관 한쪽에는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처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인도의 한류 열풍을 실감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현지에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인도와 같은 잠재력이 높은 신규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서울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방한 관광 수요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서울이 인도에서 더욱 각광받는 관광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체험을 제공하며,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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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인도서 첫 서울관광 프로모션 ‘Seoul My Soul in India’ 성황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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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농심과 손잡고 2024 서울빛초롱축제 강화… K-푸드와 라면 문화의 만남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2월 10일 농심(대표이사 이병학)과 함께 서울 관광 콘텐츠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관광재단과 농심은 2024 서울빛초롱축제에서 협력하여, 빛 조형물 제작, 홍보부스 기획 및 운영, 관람객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서울빛초롱축제를 더욱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는 12월 13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 청계천 일대(청계광장-삼일교)에서 개최되며, '소울 랜턴: 서울, 빛을 놀이하다(SOUL LANTERN: Play with the light of SEOUL)'라는 주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협업이 펼쳐질 예정이다. 농심은 이 축제에서 ‘K라면 테마파크’를 주제로 자사의 인기 라면 캐릭터들인 ‘너구리’ 등을 한지 등(燈)으로 제작해 전시하며, 한국 라면의 역사와 재미를 담은 전시존을 조성할 예정이다. 농심은 지난 2022년과 2023년에도 서울빛초롱축제에 ‘너구리’ 캐릭터 한지 등(燈)을 전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해에는 ‘너구리’ 관련 언급량이 258점의 참여 조형물 중 ‘TOP 3’에 오른 바 있다. 2024 서울빛초롱축제에서도 ‘인생을 맛있게 농심 (Lovely life Lovely food)’라는 슬로건 아래, 농심의 대표 캐릭터인 ‘너구리’를 시작으로 주요 면제품의 출시 연혁을 반영한 빛 조형물과 농심의 스낵 브랜드 ‘빵부장’ 캐릭터를 활용한 한지 등(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서울빛초롱축제 기간 동안 청계천 장통교 교각 부근에서는 농심 브랜드의 홍보 부스와 현장 이벤트가 운영된다. 부스에서는 K-라면 소품과 농심 브랜드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을 제공하며, ‘트리 포토존’과 농심의 역사와 브랜드가 담긴 미디어 영상 조형물도 전시된다. 축제 관람객들은 인스타그램 인증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거울을 활용한 ‘셀카존’ 체험을 즐기며 서울빛초롱축제를 더욱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만들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서울의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잡은 서울빛초롱축제가 농심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K-푸드와 K-라면을 더욱 널리 알리고, 한국의 맛과 문화를 전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빛초롱축제는 농심의 글로벌 K-라면 브랜드와 만나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며, 한국 문화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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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 농심과 손잡고 2024 서울빛초롱축제 강화… K-푸드와 라면 문화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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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색깔 담은 농촌관광 내년부터 추진
- 춘천의 색깔이 담긴 농촌관광이 내년부터 추진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Creatour) 지원사업 대상지로 춘천 등 전국 20개 지역을 최종 선정했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최신 유행에 맞는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건 물론 지속적인 여행 수요를 창출하고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자생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춘천시는 국비 1억 2,500만 원 등 총 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농촌 특화 테마 상품을 기획, 운영한다. 이를 위해 춘천시농어촌체험휴양마을, 춘천시농어업회의소, 농촌관광 전문여행사인 ㈜바바그라운드와 공동협의체도 구성했다. 농어촌체험휴양마을, 교육농장, 6차산업 등 농촌자원과 대표 관광자원 및 지역축제가 결합한 춘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8가지 주제의 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8가지 코스는 로맨틱의 영문 약자로 강(River), 친환경(Organic), 마라톤(Marathon), 레저(Activity), 자연(Nature), 미식(Taste), 상상(Imagination), 문화(Culture)이다. 특히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스토리텔러를 자체 육성 투입해 여행의 질을 높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신 춘천시 농업정책과장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추진으로 체험 휴양마을의 기반을 확충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과 휴식을 통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여행을 선보임으로써 농촌관광 모델 정착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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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색깔 담은 농촌관광 내년부터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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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 선정
- 산청군이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에 선정돼 농촌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산청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2025년 농촌크리에이투어 지원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1억 25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농촌의 정체성을 살리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농촌형 관광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행전문가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역관광 자원과 축제, 농촌자원 등을 연계해 추진한다. 산청군은 농촌관광조직(농촌체험휴양마을 등)과 전문여행사 등으로 구성한 ‘산청한방愛 농촌크리에이투어 협의체’를 발족해 총 2억 5000만원(국비 1억 25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힐링의 중심 산청군의 핵심 키워드인‘한방’을 활용한 “대한민국 힐링여행‘산청한방愛’”라는 브랜드로 △한방(K-Medical)여행(K-Medical in 산청) △한방있는(Kick)여행(스트레스 제로! kick in 산청, 트레킹디톡스 in 산청, 페스티벌 in 산청) △한방에(All-Inclusive)여행(마음충전 in 산청) 등 3가지 테마의 5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복합 한방휴양관광지 동의보감촌 등 웰니스자원과 정부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등 지역축제, 농촌체험마을 등 농촌관광자원을 연계해 진행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을 배출한 지역 브랜드 파워, 국립공원 1호 지리산과 남한 최고의 탁족처라 불리는 대원사계곡길, 중산두류생태탐방로 등을 활용한 산청군만의 독창적인 농촌관광프로그램 개발로 관광객 유치와 체류형 농촌관광 활성화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사업이 농촌체류형 쉼터가 도입되는 내년 도시민과 생활 인구 유입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촌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2025 산청방문의 해도 더욱 풍성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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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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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군, ‘해뜨미와 AR게임’ 체험형 관광 추진
- 울산시 울주군이 11일 군청 비둘기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위탁기관인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참석한 가운데 AR로 즐기는 스마트한 울주 관광 콘텐츠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온라인과 게임에 친숙한 어린이와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해 즐기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체험형 관광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울산광역시 관광 플랫폼 ‘왔어울산’과 연동한 웹페이지를 개발해 울주군 주요 관광지 8개소에 특성에 맞춘 AR기반 모바일 게임 스탬프를 구축한다. 울주군은 ‘울주대모험’이라는 AR게임을 개발해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운영한다. 관광객들은 울주군 대표 캐릭터인 ‘해뜨미’와 함께 울주 주요 관광지 8곳을 탐험하면서 AR게임을 즐기게 된다. 각 관광지별로 △반구대암각화(암각화 동물을 찾아라) △간월재(간월재를 달려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클라이밍) △선바위(점프뛰기) △간절곶(둥근해가 떴습니다) △진하해수욕장(서핑하기) △서생포왜성(성벽쌓기) △외고산옹기마을(옹기를 만들자) 등 8개 관광지에서 AR게임이 제공된다. 울주군은 이번 최종보고회 내용을 기반으로 콘텐츠 구축을 완료한 뒤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2025 간절곶 해맞이 행사 울주 관광 홍보관에서 AR기반 모바일 게임 스탬프 ‘울주대모험’ 개설을 홍보하고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순걸 군수는 “울주군 관광지에 AR 증강현실이라는 색다른 즐길거리를 더해 한번 왔던 관광객도 다시 방문할 수 있는 체험형 여행콘텐츠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울주군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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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주군, ‘해뜨미와 AR게임’ 체험형 관광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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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하와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아나2' 시사회 이벤트 성료
- 모두투어는 하와이 관광청과 협업해 진행한 '모아나2' 시사회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CGV 동대문에서 열렸으며, 모두투어와 하와이 관광청 관계자를 비롯하여 하와이 지역에 관심이 높은 대리점 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영화 관람에 앞서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 주요 관광지를 비롯하여 △최근 리노베이션한 호텔, △2025년 마우이 주요 축제 및 이벤트, △마우이 체험 여행 추천지 등을 소개했다. 특히 ‘말라마 마우이, 마우이 배려 여행'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며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가지고 마우이를 방문하여 회복을 지원할 것을 독려했다. 아울러 모두투어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모두시그니처 하와이'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 중에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2025년 모두투어 달력, △명함 지갑, △하와이 와인 등의 풍성한 경품을 증정했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하와이 관광청과 함께 하와이 지역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이번 시사회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매력적인 관광지에서 특별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대리점 관계자는 “영화를 보니 더욱 하와이 여행이 가고 싶어졌고, 하와이 최신 여행 트렌드와 같은 정보를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2'는 개봉 첫 주말 1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누적 관객 수 224만 명을 넘기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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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하와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아나2' 시사회 이벤트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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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누적 인증자 30만 명 돌파, 새로운 산악 관광 트렌드 주도
-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2021년부터 시작된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가 누적 인증자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인증 챌린지에는 총 84,723명이 참여하며 목표치인 73,375명을 15.5% 초과 달성했다. 특히, 20좌 완등자 수는 1,086명에 달하며, 이는 전년 대비 7.4% 증가한 수치로, 챌린지의 인기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전체 참가자의 57.8%가 신규 유입자로 나타나, 기존 산악 관광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Sometrend)’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강원 20대 명산’에 대한 언급량이 전년 대비 21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가장 높은 언급량을 기록하며, 젊은 세대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챌린지가 기존 산악 관광을 넘어서,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끌어모은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재단이 주관한 클린 산행, 야생화 산행 등 명산 관련 이벤트에도 2,107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자연 보호와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산악 관광을 즐기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했다. 또한, 평일 등반 행사를 통해 주중 산악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는 지난 4년간 전국 산악 관광객들의 꾸준한 관심 속에서 재단의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특히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강원의 명산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도화하여 운영함으로써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챌린지는 강원도의 명산을 알리고, 산악 관광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 잡은 것으로, 앞으로도 강원도와 강원관광재단의 다양한 노력들이 산악 관광을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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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누적 인증자 30만 명 돌파, 새로운 산악 관광 트렌드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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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익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농촌에 특화된 테마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단순한 농촌문화 체험에서 벗어나 방문객이 참여, 배움, 재미, 휴식, 힐링 등을 느낄 수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지난 4월 사업에 선정돼 12개의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 9,300여 명을 유치했으며, 청년 농촌산업 관광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까지 국비 포함 총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촌 관광과 청년 농촌활동가 운영을 더욱 고도화한다. 실제 농촌 관광 콘텐츠로 보석박물관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웨딩드레스 대여, 보석 속 음악회, 고백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천만송이 국화축제와 김장축제를 비롯한 지역 행사와 연계한 농촌 관광 상품으로 '촌스런 기차여행',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골 야행'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촌 관광 상품에 대한 정보는 다이로움 시골여행 누리집(isft.kr)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시는 크리에이투어 사업을 통해 농촌지역 청년 인구 유입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올해 추진한 관광 크리에이터 양성을 통해 지역 청년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농촌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청년 농촌활동가 교류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활동 기반을 구축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농촌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귀농·귀촌 청년을 유입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촌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다양한 소득 창출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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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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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창군, 2024년 관광 영상·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순창군이 지역 곳곳의 매력을 담은 관광 영상·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을 10일 공개했다. ‘내 마음에 순창을 담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전국 각지에서 영상 34편, 사진 111점 등 총 145건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가려졌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두 개 작품으로, 영상은 황하진 씨의‘자전거로 떠나는 순창여행’, 사진분야는 허용복 씨의‘안개에 갇힌 채계산 출렁다리’로 선정됐다. 영상분야 대상으로 선정된‘자전거로 떠나는 순창여행’작품은 라이딩을 순창을 소개하는 영상이지만 누구나 쉽게 순창을 여행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순창 관광지 곳곳을 다루며 멋스럽게 순창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사진분야의 대상‘구름에 갇힌 채계산 출렁다리’는 채계산 출렁다리의 신비한 모습을 포착한 작품으로 심사위원 전원의 찬사를 받으며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영상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이, 사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2점, 우수상 5점, 입선 11점이 각각 선정됐다. 모든 수상작은 순창군 공식 유튜브 채널‘순창튜브'와 인스타그램‘순창스토리’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순창의 매력을 재조명하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홍보 플랫폼을 통해 순창의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시상금은 영상분야 대상은 2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고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이고 사진분야는 대상 100만원과 상패,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입선은 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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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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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창군, 2024년 관광 영상·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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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관광 특화도시 여수, ‘프라이빗 디너크루즈’ 운영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야간관광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는 17일 오후 5시 30분 ‘이사부크루즈’에서 ‘프라이빗 디너크루즈’를 운영한다. ‘프라이빗 디너크루즈’는 가면을 쓰고 여수 밤바다를 만끽하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관광상품으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150명으로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수험생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고등학교 3학년 본인과 보호자를 포함한 최대 3인의 10팀은 별도 접수한다.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으로, 여수 밤바다를 마주하며 선상에서 즐기는 식사와 클래식 공연, 경품 추첨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참여 희망자는 12월 11일까지 ‘여수엔’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아름다운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색적인 디너크루즈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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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관광 특화도시 여수, ‘프라이빗 디너크루즈’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