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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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놀자 플랫폼, 여름 성수기 캠페인 ‘무료 취소’ 편 공개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여름 성수기 캠페인 '무료 취소' 편을 선보인다. 여름 휴가철 기상악화, 부상처럼 예기치 않은 문제로 여행을 불가피하게 취소하는 일이 발생하곤 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올여름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해외숙소 예약 취소 시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캔슬프리' 프로모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여행객의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교통ㆍ날씨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심지어 이직이나 학회 참석과 같은 개인적 사유에도 취소 수수료를 면제한다. 오는 8월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 회원이라면 누구나 해외숙소 예약 과정에서 캔슬프리를 1회 무료 신청할 수 있다. 예약일 기준 5일 후부터 180일 이내 투숙하는 건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캔슬프리 신청 후 부득이하게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조건에 맞는 서류를 제출하면 취소 수수료 전액 면제받을 수 있다. 투숙일 기준 최대 7일 전부터 최소 1일 전까지 예약 취소 시 적용된다. 야놀자 플랫폼은 이번 캠페인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걱정 없는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공개했다. 오늘(1일)부터 유튜브 등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배우 최민식ㆍ최우식이 등장해 여행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최신식' 해외여행 방식을 제안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야놀자 캔슬프리는 해외 숙소 예약 시 취소 위약금을 면제해 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로서 고객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마음 놓고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 플랫폼은 고객이 여행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을 개선하는 등 여행ㆍ여가 산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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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3
  • 교원투어 여행이지, ‘여행이지 플러스’ 론칭…프리미엄 여행 시장 공략 박차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매스티지 패키지 ‘여행이지 플러스(여행이지+)’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여행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여행이지 플러스는 ‘여행에 차이를 더하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고품격 여행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여행이지 플러스는 매스티지 패키지를 표방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고품격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으로 여행하는 데 있어 불편 요소를 모두 제거하고, 이동 수단을 비롯해 일정·체험·미식·숙소에 이르기까지 여행 취향과 특정 요소에 대한 선호도를 세분화했다.   여행이지 플러스는 ▲이지 플러스(쾌적하고 안락한 이동 수단을 통해 더욱 편안해지는 여행) ▲여정 플러스(유니크한 코스를 통한 특별한 여행) ▲미식 플러스(현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여행) ▲체험 플러스(엄선한 액티비티와 현지 문화 체험을 통해 더욱 즐거워지는 여행) ▲스테이 플러스(엄선한 숙소에 머물며 완성되는 여행) 등 총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마츠야마 미식 플러스 상품을 예약하면 미슐랭가이드에 등재된 식당에서 고급 가이세키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북유럽 & 발트 체험 플러스 상품을 통해서는 노르웨이 3대 트레킹 코스 중 하나인 프레이케스톨렌 트레킹과 5대 피오르드를 즐기는 일정을 즐길 수 있다.   여행이지는 여행이지 플러스를 통해 차별화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프리미엄 여행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앞으로 어떤 여행지든 여행이지 플러스로 특별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고품격 여행에 대한 수요 증가와 더불어 다양해진 고객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여행의 완성도와 품격을 한층 높인 여행이지 플러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차별화한 구성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여행이지 플러스 상품을 통해 프리미엄 여행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이지는 여행이지 플러스 론칭을 기념해 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여행이지 플러스 패키지를 예약하면 여행이지 포인트를 최대 5만 원까지 추가로 적립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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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3
  • 에어서울, 일본 돗토리현 골프장인 ‘다이센 아크 CC’등과 제휴, 일본 골프여행 프로모션을 준비
      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일본 돗토리현 대표 골프장인 ‘다이센 아크 CC’등과 제휴, 일본 골프여행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 상품은 2박 3일, 3박 4일 두 가지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 취향에 따라 호텔 또는 리조트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전일정 숙박, 조식 또는 석식, 골프 그린피(하루 18홀), 공항과 호텔 및 골프장을 연결하는 송영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2박 3일 상품은 1인당 최저 61만원, 3박 4일 상품은 최저 71만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해당 특전은 요나고 왕복항공권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며 특히 에어서울은 골프패키지 구매고객들에게 수하물 15kg 무료 혜택도 제공하기로 해, 위탁수하물이 많은 골프여행객들의 여행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서울이 단독 취항중인 요나고(돗토리)는 한국에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일본 골프여행’의 명소로 1시간 30분 내외의 짧은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상품의 판매기간은 7월19일까지이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과 웹,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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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3
  •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초,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다시 한번 세계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더불어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위치한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는 오픈 첫해에 최우수 동맹체 라운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지난 6월 24일 영국 페어몬트 윈저에서 시상식이 진행된 가운데 스타얼라이언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대표가 상을 수상했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대표는 “수백만 명의 고객들이 투표를 통해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인정해 주신 것에 대해 겸허한 마음으로 감사드린다. 그간 고객들의 여정을 위해 기울인 우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뿐 아니라 앞으로의 노력에도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다.” 고 말했다. 이어 “2023년 한 해 동안 스타얼라이언스와 모든 회원사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 선정이라는 결실을 보게 됐다. 이들을 대표해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스타얼라이언스 모든 구성원이 앞으로 더욱 높은 가치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한다”고 덧붙이며 이번 수상을 축하했다. 세계 최초이자 현존하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최대 규모인 스타얼라이언스는 넓은 고객층에게 보다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들의 원활한 여정을 위해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들은 가장 많은 항공 노선망을 구축하고 있고 우수고객 전용 혜택, 효율적인 수하물 추적, 전용 라운지와 보안검색대 골드트랙 운영 등을 제공한다. 특히,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는 2023년 10월 오픈 후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라운지로 평가받았다. 제1터미널에 위치한 라운지는 1,300제곱미터의 큰 규모에 멋진 활주로 전망뿐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의 웰컴바와 다양한 프랑스 와인셀렉션을 겸비하고 있다. “항공산업의 오스카”라 불리는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전 세계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정한 투표로 인정받으며 올해 25주년을 맞이했다. 올해에는 지난 2023년 9월부터 2024년 3월까지 100개국 이상의 고객 2,142만여 명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수상이 결정되었으며 설문은 6개 국어로 진행되었다. 스카이트랙스 에드워드 플래이스테드(Edward Plaisted)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과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라운지 상> 등 두 개 부문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1터미널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는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라운지로 빠르게 자리매김하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번 시상식에서는 “세계 최고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상”을 수상하는 등 스타얼라이언스의 16개 회원 항공사가 총 47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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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
    2024-07-03
  • “강력한 마일리지 적립과 혜택으로 돌아왔다”… ‘대한항공카드 Edition2’ 출시
      대한항공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대한항공카드 출시 4년만에 더욱 강력해진 마일리지 적립과 항공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항공카드 Edition2’를 공개했다. ‘대한항공카드 Edition2’는 지난 2020년 4월 대한항공과 현대카드가 제휴해 출시한 ‘대한항공카드’의 새로운 버전이다. 대한항공카드는 국내 첫 항공사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Private Label Credit Card)로, 다른 마일리지 카드와 비교해 높은 적립률과 항공 이용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된 ‘대한항공카드 Edition2’는 항공기 편명을 연상시키는 060과 120, 300, the First Edition2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the First Edition2의 경우 기존 대한항공 모닝캄 이상 우수회원만 가입이 가능했던 허들을 없애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연회비는 각각 6만원, 12만원, 30만원, 80만원이다. 이 카드는 기존과 같이 다양한 업종에서 높은 수준의 마일리지 적립률을 제공한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1천원당 1마일리지를 기본 제공하고, 그 외 대한항공·해외·호텔 등 추가 적립 대상 업종에서 결제 시 1천원당 최대 5마일리지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연간 보너스 마일리지와 할인 바우처 혜택도 달라졌다. Edition2 전 상품에 연간 보너스 혜택이 제공되며 카드에 따라 매년 1천~3만 보너스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한항공 직판 할인 바우처도 매년 1~4장 제공된다. 라운지 및 발레파킹 혜택도 한층 더 강화됐다. 최상위 카드인 the First Edition2의 경우, 전세계 공항 라운지(무제한)와 인천국제공항과 국내 특급호텔 발레파킹 서비스(월 10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층 더 새로워진 카드 디자인도 눈여겨 볼만하다. 대한항공 항공기 전면부와 기체의 날개, 수하물 태그를 모티브로 한 유니크한 디자인과 항공기 편명, 체크리스트로 여행 과정을 센스있게 담은 카드 도안 등 고객 취향에 맞게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현대카드와의 ‘대한항공카드 Edition2’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신규 발급고객을 대상으로 유럽 노선 프레스티지 왕복 항공권 및 항공권 결제 금액 최대 190만원 캐시백 경품, 항공권 및 공항 이동서비스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드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 또는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대한항공카드 Edition2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프로모션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여행
    • 항공
    2024-07-03
  • 여름휴가, 전국 방방곡곡 정원으로 오세요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전국에 등록된 국가ㆍ지방ㆍ민간정원 140개소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2024 대한민국 정원여행 지도’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발간한 ‘2024 대한민국 정원여행지도’는 올해 4월 기준으로 일반인에게 개방해 관람이 가능한 정원 140개소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산림청은 여름 휴가철 여행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지역 관광안내소에 비치했으며 산림청 누리집(http://www.forest.go.kr)의 산림보호→수목원ㆍ정원→정원자료실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김석문 산림청 수목원정원정책과장은 “정원은 지역과 테마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담고 있으며 특히 민간정원은 정원주의 개인적 취향과 삶의 철학이 반영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라며 “2024 대한민국 정원여행 지도를 활용해 올 여름 휴가는 전국 방방곡곡에 자리한 정원에서 즐겨보시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여행
    • 종합
    2024-07-03
  • 용인중앙시장 제3회 별빛마당 야시장 축제에 사흘간 15만명이 찾았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일원에서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제3회 별빛마당 야시장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축제가 열린 사흘간 무려 15만명 이상이 중앙시장을 찾아 다양한 먹거리를 들며, 체험과 공연 등을 즐겼다고 시는 전했다. 시가 유동인구분석 시스템을 통해 조사한 결과 축제 첫날인 28일에는 5만 3992명, 이튿날인 29일에는 4만 4950명,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5만 3921명이 행사장을 방문하는 등 사흘간 총 15만 2863명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지난해 9월초 중앙시장에서 처음으로 연 사흘간의 별빛마당 야시장 축제에 8만여명이 방문했는데 이번에는 그 두 배가 넘는 인파가 행사장을 찾을 만큼 야시장 축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크게 상승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축제 이튿날인 지난달 29일의 경우 오후에 비가 내렸는데도 4만5천여명이 중앙시장을 찾은 것도 고무적이라고 시는 평가했다. 이번 야시장 개장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연극 축제인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개막에 맞춰 용인을 찾는 다른 고장의 국민들과 외국인 등에게도 용인과 중앙시장의 매력을 알리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지난해 한 광역시와의 경쟁 끝에 대한민국 연극제 개최권을 따낸 이상일 시장이 "연극제 개막 시기에 맞춰 중앙시장 야시장을 개장해 용인을 방문하는 이들과 시민들이 연극제와 함께 야시장 축제를 즐기도록 준비해 보자"고 제안해 이번 야시장이 개장된 것이다. 올해 야시장엔 바비큐, 분식, 꼬치, 간식류 등의 먹거리 관련 23팀, 액세서리와 수공예 제품을 판매하는 28팀, 수제 맥주와 전통주를 판매하는 11팀, 다코야키, 크림 새우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8팀 등 총 70팀이 참가했다. 시장의 메인 스트리트라고 할 수 있는 문화의 거리에선 ‘캐리커쳐 초상화’를 그려주는 피카소 거리가 운영됐고, 경안천 광장 무대에선 포크송, 버스킹 공연 등이 이어졌다. 각종 먹거리와 맥주 등을 구매해 시장 노천에 마련된 취식존에서 정겹게 담소를 나누는 방문객들도 쉽게 볼 수 있었다. 시는 이번 야시장 축제를 더욱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외국인 관광객과 SNS 인플루언서 100명을 대상으로 한 야시장 투어를 진행했다. 투어에 참여한 외국 인플루언서들은 이집트, 스페인 등의 국가에서 온 이들로 용인중앙시장의 활기찬 매력에 큰 관심을 나타냈고, 이상일 시장은 이들과 현장에서 10여분 간 영어로 인터뷰를 하면서 용인과 중앙시장에 대해 비교적 상세히 소개했다. 상인들은 기대 이상의 많은 인파가 몰리자 놀랍고 반갑다는 반응을 보였다. 시장에서 족발집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이렇게 많은 인파로 시장이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니 장사할 맛이 난다”며 “야시장 축제 덕에 주말 매출도 크게 올랐는데 이런 행사가 자주 열리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용인중앙시장 인근 공공주택단지 입주로 가족 단위 방문객도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아이들을 동반한 방문객들은 수공예 아트 체험 등을 하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떡메치기 등의 이벤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 30대 가장 A씨는 “주말 저녁 아이들을 데리고 여러 체험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공연도 보면서 모처럼 즐겁게 보냈다”며 “전통시장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지난달 29일 오후 축제 현장을 찾았다. 이 시장은 시장 곳곳을 돌며 야시장에 참여한 상인들을 응원하고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인사했다. 이 시장은 개장식을 마친 뒤 야시장 개장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이순환 용인중앙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한 상인회 관계자들, 시의 공직자들과 함께 식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시장은 “사흘간의 야시장 축제가 중간에 비가 많이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놀라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룬데다,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마무리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자평한다”라며 “이번 야시장 개장으로 용인중앙시장의 매력이 더 널리 알려진 것 같아 시가 지원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다음에도 야시장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등 야시장 축제가 용인중앙시장의 대표 축제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용인중앙시장에 대한 대규모 도시재생 프로젝트도 차질없이 진행해 용인중앙시장이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전통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중앙시장 일대는 지난 2022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에서 지역특화·스마트 재생 분야 대상지로 선정돼 국도비 186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시는 오는 2026년까지 국·도비에 시비를 추가해 총사업비 652억원을 투입해 시장과 주변을 혁신하고 상권 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지난해에는 시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 공모에도 선정돼 총 8억4000만원을 지원받아 용인중앙시장을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 자원과 연계한 특화 시장으로 발전하도록 상설 야시장 운영 기획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경기인천
    2024-07-03
  • 강남구, 제1회 테헤란밸리 과학축제 개최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7월 8일~11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테헤란로7길 22)과 강남스퀘어(강남역 11번~12번 출구 사이)에서 ‘제1회 테헤란밸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테헤란밸리 과학축제는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와 연계해 기획한 축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는 19개국의 2000여명의 한인 과학기술인이 참석해 국내 과학기술인과 교류하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로, 누구나 참가 신청을 통해 특별·기조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 행사와 맞물려 구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손잡고 과학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해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전시, 체험, 강연 등 20개의 프로그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는 10시부터 18시까지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 강연 등을 운영한다. 우주체험존에서는 누리호와 다누리호의 모형을 전시한다. 또한 국내 최초 우주탐사 스타트업의 달 탐사 로봇을 전시하고, 가상의 달 표면을 주행해볼 수 있다. 일상을 바꾸는 AI 기술도 선보인다. AI 조향사는 관람객과 대화, 스타일 등을 분석해 맞춤형 향수 레시피를 제안하고, 감정 데이터를 학습한 AI는 사람의 표정과 목소리를 분석해 음악을 추천한다. 도심항공교통(UAM) 시뮬레이션 체험, 에어택시 모형 전시, 자율주행 개인이동로봇 체험 등 다양한 미래교통을 만날 수 있다. 디스플레이와 손목 센서를 착용하고 쌍방향으로 작동하는 AR 피구도 체험할 수 있다. 과학예술존에서는 이병찬 작가의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예술작품)를 전시한다. ‘도시의 숨결, 하나로 호흡하는 세계’를 주제로 일회용 비닐을 사용해 생태계를 구현한 10m 규모의 대형 작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작곡 AI 프로그램은 관람객의 얼굴과 목소리를 인식하고 30초 내 노래를 만들고 피아노로 자동 연주한다. 과학커뮤니케이터의 강연도 진행한다. ▲융합과학&뇌공학의 이해와 전망(9일) ▲AI 시대, 창의적인 뇌는 어떻게 만들까?(10일)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11일)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로봇·드론 퍼포먼스와 IT 마술쇼(10일)도 열린다. 축제 분위기 돋우는 강남스퀘어의 거리 부스,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 운영 구는 거리에 축제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강남스퀘어에서 11시부터 19시까지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기서는 드론으로 겨루는 빙고 게임, 로봇개 전시, 조립용 블록으로 직접 만드는 로봇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m의 대형로봇 분장을 한 마임이스트가 거리를 돌며 축제를 홍보한다. 아울러, 관내 도서관과 함께 학생들을 위한 과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역삼동에 있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과 연계해 중학생들을 위한 3개 강좌를 운영한다. 13개의 구립 도서관에서는 7월 한 달 동안 과학기술 특별전시 및 북 큐레이션 등 2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커뮤니케이터의 강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프로그램과 AR 피구, 팝드론 체험은 온라인(강남구테헤란밸리과학축제.kr)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일상의 변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남에서 열리는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가 과학기술 인재들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의 허브이자 과학기술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 행사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축제/행사/지역뉴스
    • 서울
    2024-07-03
  • 하나투어, 2분기 송출객수 48만 명…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올해 2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수가 47만 7천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4% 증가했다고 밝혔다. 2분기 해외 패키지 송출객의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37%), 일본(29.6%), 중국(14.1%), 유럽(10.8%), 남태평양(6.1%), 미국(2.4%) 순으로 나타났다. 동남아, 일본 수요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중국은 14.1%로 전년 4.4% 대비 크게 높아졌다. 중국 여행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465% 증가했다. 최근 중국의 항공 공급석이 확대됨에 따라 장가계, 백두산, 청두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여행수요가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이러한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지방 출발 상품을 확대하는 등 중국 여행수요 회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2분기 송출객수는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을 받아 직전 분기인 1분기 대비 19% 감소했으나, 중국과 유럽의 성장세는 지속됐다. 중국은 1분기 대비 69% 증가했고 유럽은 55% 증가하면서 두 지역 모두 코로나19 이후 분기 최대 송출객수를 기록했다. 그리고 고객 선택형 결합상품 ‘내맘대로’ 서비스를 비롯해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여행 영상 콘텐츠 ‘숏플’ 등의 신규 온라인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2분기 모바일 앱 순방문자수(UV)는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름휴가와 추석연휴 등 다가오는 성수기에 대비해 항공 좌석 확보에 나서고 여행의 퀄리티를 높여 차별화된 여행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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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3
  •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울산 알린다
      울산시는 반려 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울산을 알리기 위해 제이시엔(JCN)과 함께 신규 프로그램 ‘이웅종의 꿀펫로드’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제작된 프로그램은 7월 5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4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마다 제이시엔(JCN)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반려견 훈련사로 활동중인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 동물보건사 경력이 있는 트롯가수 문초희, 짧은 영상 창작자(쇼트폼 크리에이터) 김선호가 출연한다. 이들은 함께 울산지역의 반려견 동반 관광지를 둘러보며 사진과 짧은 영상(쇼트폼)으로 담아낸다. 이를 통해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방법과 반려동물 공공 예절(펫티켓)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반려견 동반 여행 경로(코스)를 알아본다. 또한 올바른 반려문화 형성에 앞장서는 홍보활동(캠페인)을 추진해,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울산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의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 최초 선정되어 반려동물 동반여행 산업 육성을 통해 관광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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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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